한국기술대학교 IPP센터
 

공지사항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2021년 하반기 IPP(기업연계 장기현장실습) 참여 기업 모집

Date. 2021.03.31   /   writer.   /   Hit. 802
Flie.

    안녕하세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IPP센터입니다.

 2021년 하반기 IPP(장기현장실습)에 우수 중견기업을 모십니다.

 

한국기교육대학교는 고용노동부가 설립·지원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특성화 대학이며, 특히 2012년 국내 대학 중 처음으로 개발한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은 한국형 산학협동교육(Co-op) 모델로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대학과 현장실습 협약을 맺은 기업에 3~4학년 학생을 4개월 또는 6개월간 보내어 학생에게는 전공능력 및 취업능력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기업에게는 대학과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인재 활용을 통한 생산성 향상(일정한 교육훈련을 거쳐 프로젝트 수행, 정규직 일정 업무 대체 등)의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나아가 자사에 적합한 인력을 사전 검증하여 정규직으로 채용하게 되면 채용 비용과 교육훈련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IPP를 거친 학생들은 현장실무능력과 조직문화 적응을 했기 때문에 타 입사경로(공채, 수시, 추천 채용 등)로 채용된 학생들보다 성과(Performance)를 많이 낼 뿐 아니라 조직몰입도가 높고 이직율이 낮은 특성을 보입니다.

 

 2012년부터 최근까지 전국 각 지역의 중견기업을 비롯한 외투기업, 공공기관, 대기업(9백여개)2천명 이상의 한국기술교육대 학생들이 참여했고, 적지않은 기업들이 채용연계형 IPP’를 통해 우수 인재를 채용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경영상 어려움과 더불어 우수한 인력 활용 및 채용에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심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한국기술교육대 IPP센터에 문의주시면 이러한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P 참여 프로세스>

1. 참여 기간: 4개월 또는 6개월(상반기, 하반기 연 2회 운영)

2. 참여 대상: 3 ~ 4 학년 학생(메카, 전기전자, 기계, 컴퓨터, 산업경영, 에너지신소재, 화학, 건축, 디자인 등)

3. 실습내용: 연구개발, 제조, 시험, 품질관리, 경영지원, 마케팅 등

4. 기업 실습지원비

 IPP 학생 실습지원비 지급: 145 만원이상(대학 장학금 월 40만원 별도)

5. 2021년 하반기 IPP 진행 일정

 1) 참여기업 직무기술서 접수 : 4월 중순 ~ 5월 중순

 2) 학생 모집기간 : 5월 초순 ~ 5월 말

 3) Job Matching : 5월 중순 ~ 6월 말 (면접 일정 포함)

 4) 학생 - 기업 IPP 참여 : 6월 말 ~ 12(기업 요청에 따라 기간 변동 가능)

 

IPP 참여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041-560-2620(또는 2631)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